기업정보 / / 2023. 3. 4. 15:48

현대트랜시스 연봉/복지/면접/합격스펙 등 안내

반응형

현대트랜시스 연봉/복지/면접/합격스펙 등 안내
현대트랜시스 연봉/복지/면접/합격스펙 등 안내

 

현대트랜시스 기업정보, 취업정보 소개

     


    1. 기업정보

    ▲ 대표자 : 여수동
    ▲ 기업구분 : 현대자동차 계열사
    ▲ 업종 :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 제품/사업 : 자동차부품 제조/무역/부동산 임대,건축신축 판매/연구,개발
    ▲ 설립일 : 1999. 12. 28.
    ▲ 매출액 : 8조 1,439억 5,100만 (2021.12.IFRS 연결)
    ▲ 종업원 : 3,911명 (2022. 9.)
     * P/T부문(78%) : 3,013명, 시트부문(14%) : 521명, 기타부문(8%) : 304명
    ▲ 본사 : 충청남도 서산시 성연면 신당1로 105 현대트랜시스 성연공장 (우)31930

    < 기업소개 >
     2019년, 파워트레인과 시트 부문에서 명성을 쌓아온 현대다이모스와 현대파워텍의 합병을 통해 새롭게 출범한 현대트랜시스는 자동차 부품 시스템 기업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 부품 계열사이다. 당사는 파워트레인과 시트 부문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를 넘어서 중국, 미국, 인도 등 10개국에 30개의 해외거점을 구축하고 있다. 2018년에는 미국 오토모티브뉴스지 선정 세계 자동차부품기업 38위에 이름을 올리기도 하였다.

     현대트랜시스는 파워트레인 부문에서 자동변속기, 무단변속기, 듀얼클러치변속기, 수동변속기, 하이브리드변속기, 전기차용 감속기까지 세계에서 유일하게 변속기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으며, 전차용 자동변속기, 고속전철용 감속 구동장치 등의 특수 파워트레인 제품도 생산하고 있다. 시트 부문에서는 고객을 위한 맞춤형 시트 솔루션을 통해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브랜드와 K9, 그랜저, 등에 사용되는 최고급 시트를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최근에는 현대자동차가 출시한 국내 최초의 경형 SUV '캐스퍼'에 적용된 세계최초의 풀 폴딩 시트를 시트 부품사인 대유에이텍과 공동개발하였고, 변속기의 생산도 담당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2. 현대트랜시스 연봉

    ▲ 대졸 신입사원 초봉 : 4,464만 원
    ▲ 전체 평균 연봉 : 8,221만 원
     * 현대트랜시스의 평균연봉은 동종업계 평균보다 21% 높습니다.
    ▲ 평균 근속연수 : 11년 6개월
     * P/T부문 : 12년 6개월, 기타부문 : 9년, 시트부문 : 7년 4개월
    ▲ 직급별 평균연봉
      * 계약직을 포함한 경영관리, 생산/제조 등 직무 전체 평균연봉임을 감안하시길 바람
     - 사원 : 3,564만 원 ~ 4,589만 원    
     - 주임 : 5,430만 원 ~ 5,570만 원
     - 대리 : 6,101만 원 ~ 6,741만 원
     - 과장 : 7,900만 원 ~ 8,000만 원
     - 차장 : 8,330만 원 ~ 9,500만 원
     - 부장 : 10,833만 원 ~ 12,666만 원
     - 임원 : 12,900만 원 이상

    3. 현대트랜시스 복지제도

    ▲ 의료/건강
    건강검진 지원(본인/배우자), 의료비 지원(본인, 가족), 체력단련비 지원, 사내 병원, 무료 진료 지정 병원, 상해/실손 보험 지원, 건강검진(본인)

    ▲ 지원 제도
    명절 선물 및 귀향비 지원, 사택/기숙사 운영 및 지원주택 지원 대출, 자사 제품 직원 할인, 콘도 및 휴양시설 지원, 경조사 지원금, 자녀 학자금 지원, 직원 대출 지원, 선택적 복리후생, 통신비 지원, 웰컴키트 지급, 임신/출산 선물

    ▲ 교통/출퇴근
    통근버스 운행, 자율 및 탄력 근무 제도, 주차장 및 주차비 지원, 기숙사 및 사택 운영, 주 4일 / 주 4.5일 근무, 재택 근무제도, 야간 교통비 지원, 유류비 지원, 절반 근무 및 문화 데이

    ▲ 급여/보상
    인센티브 및 성과급, 퇴직연금 및 퇴직금, 야근 및 휴일 특근 수당, 우수사원 금전포상, 장기근속자 금전포상, 연차 수당, 생일 선물 지원, 우리 사주 및 스톡옵션, 위험 수당

    ▲ 근무환경
    아침/점심/저녁식사 지원 제공, 구내 식당 및 카페테리아 운영, 사내 동호회 지원, 어린이집 지원/운영, 수면실 및 휴게실 운영, 무료 간식 및 음료 제공, 안마실 및 안마 의자 운영, 업무용 소프트 웨어 제공

    ▲ 교육/자기계발
    자격증 취득 지원, 도서구입비 지원, 어학 교육비 지원, 기타 자기계발비 지원, 멘토링 제도 운영, 대학원, 유학 지원, 본인 학자금 지원, 컨퍼런스 개최 및 지원
    ★ 복지 관련 현직자 한마디
     ▲ 복지포인트로 영화보고 책사고 이런부분은 좋으나 현실적으로 적음 더 인상해주길 바람
     ▲ 주택구입비 저리 대출, 문화공연 지원
     ▲ 복지포인트로 옷 영화 숙박 예약하여 사용 가능 연 100만원, 병원비 지원(직계)
     ▲ 자율출근제로 평일에 개인 생활에 맞춰서 출근합니다. 또한 현대 자동차 계열사로서 자동차 할인도 좋습니다
     ▲ 차량구매지원 복지제도 2년마다 차량구매가능하나 2년동안 명의 유지필수 직원 명의100프로 유지(전기차 및 최고급차량은 해당안됨)
     ▲ 주간2교대 복지포인트라고 1년에 50만원나오는데 꽤 쏠쏠했습니다

     

    4. 면접질문 및 면접분위기, 후기

    4-1. 면접질문

    * 인적성 합격 후 화상면접, 1,2차 동시에 응시함
    * hmat 인성 검사는 지문에 매우 많아 40분 이상 소요되며 ai면접도 25개의 질문으로 구성
    * 1차는 역량면접으로pt문제를 주어지고 해결하여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설명하면서 전공지식을 기반으로 설명했습니다. pt면접이 끝난후 기본적인 자소서 검증 면접과 인성면접을 수행하고, 기본적인 영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2차는 임원면접이었고 지원자 3명 면접관 4명으로 진행했습니다. 인성과 이력서 질문으로 진행했으며 압박면접이였습니다.

    ▲ 현대트랜시스에 대해 아는 것을 말해보시오.
    ▲ 일하고 싶지 않은 직장인 유형 및 갈등 경험
    ▲ 지원하신 분야에 대해서 아는 것을 말해보시오.
    ▲ 자사에서 일하게 된다면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질문
    ▲ 현대차와 테슬라 차의 차이가 무엇인지
    ▲ 자동차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 자동차 매연 등 환경문제 개선방안은 무엇인지
    ▲ 협업시 의견이 다를때 어떻게 해야하는가?
    ▲ 캐드를 사용하고 대회도 나갔는데 시트시제품연구 말고 차라리 설계쪽이 더 좋은거 같은데?
    ▲ 만약 2지망을 해준다면 어딜 지원할것인지?
    ▲ 강도와 강성의 차이점에 대해 말하시오.
    ▲ 인장시험에 대해 아는대로 설명하시오.
    ▲ 실무에서 고체역학의 어떤 파트가 적용되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지 아는대로 설명하시오.

     

    4-2. 면접분위기 및 후기

    ▲ 평소 본인이 살아왔던 경험을 되새기며 정리하는 것이 중요할듯
    ▲ 직무에 대해 아는게 중요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자신있게 말해야 합니다
    ▲ 1,2차 둘다 초반에는 직무관련 질문이 많았지만 이후에는 인성 면접이었습니다. 현재 회사가 속해있는 산업분야를 잘 정리하는 것도 중요했고 무엇보다 회사의 지리적 요건에 대해서 잘 적응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셨습니다.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주셨고 크게 압박면접은 아니었습니다.
    ▲ 1차는 PT/직무면접으로 면접관 1명, 면접자 2명이서 진행했으며 비대면 면접이었습니다. 1차는 메일로 직무관련 과제가 주어지고 30분간 시간을 주며 이후 정리한 내용을 발표하는 형식이었습니다. PT발표 후 직무 관련 면접이 진행되어 약 40분정도 진행했습니다. 2차는 면접관 2명, 지원자 3명이서 진행했으며 비대면 면접이었습니다. 직무와 인성을 함께 보았고 약 50분간 진행했습니다.

     

    5. 현대트랜시스 취업자 합격스펙

    6. 전, 현직자의 기업 장단점 평가 : 76.9점

    6-1. 현대트랜시스 근무 장점

    ▲ 서산 기준 칼퇴하는편(바쁜 부서빼고), 돈은 적당히 주는편(하지만 현차그룹에서 하위권)
    ▲ 연구소는 눈치 덜 보고 일하며, 워라밸은 팀마다 다르지만, 요새는 좋은 편이다. 회식 강요 없음. 코로나로 재택 및 유연근무 활성화 중. 아침, 점심, 저녁 다 줌. 요새 회사가 바뀌려고 하는 중
    ▲ 서울로 가는 셔틀 노선이 많다는게 편하다. 초봉이 많다. 유연근무제 실시하고 퇴근이 나름 자유롭다.
    ▲ 주간 2교대로써 일단 24시간 야간근무가 없기때문에 워라벨은 좋다

     

    6-2. 현대트랜시스 근무 단점

    ▲ 딱딱한 조직문화, 일안하는 현장직 다수 그로인해 고통받는 저연차 관리직, 꼰대들 다수 있음, 생산 스케쥴 때문에 유연근무제/재택 불가
    ▲ 여전히 다소 경직된 문화(나아지고 있음), 현장직원들과의 업무는 다소 어려울수 있음
    ▲ 아이템이 걱정되고 2년에 한번 쯤 현대위아랑 합병 얘기가 나온다.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유리 천장이 느껴진다.
    서산이라는 지역적 한계. 변속기라는 제품의 한계. 미래비전을 잘 찾아볼 수 없음
    ▲ 충남 서산이라는 지역이기에 타지 사람들이 와서 정착 및 결혼하기가 쉽지 않다. 금속노조 소속이라 생산직군의 힘이 강함에 따라 일하기가 쉽지 않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